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단백질 시장 분석, 현재 3세대 단백질 시대에서 4세대 단백질 예상

생활건강/음식 및 식품 건강정보

by 도비양 2022. 9. 20. 07:00

본문

반응형

단백질 시장 분석, 현재 3세대 단백질 시대에서 4세대 단백질 예상에 대한 포스팅 합니다. 본 내용은 한국농수산식품에서 공개하는 트랜드에 대한자료와 앞으로 변화될 단백질 시장을 면밀히 분석한 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옮바른 단백질 시장을 바라보기리 바랍니다.

 

 

 

단백질 시장

단백질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건 현재 다들알고 계십니다.

그러나 얼마나 성장하고 있을지, 뭐가 성장할까요?

단백질 시장의 시작은 셀렉스가 출시되면서 성장이 시작한 것처럼 보여집니다.

다만 셀렉스가 출시하고 나서 코로나 19가 발생하면서 우연히 성장세가 오르게 되었습니다.

1세대 단백질 : 대용량 단백질 파우더

2세대 단백질 : 닭가슴갈, 아몬드

3세대 단백질 : 단백질파우더, 음료, 바, 요거트 등 다양하게 먹는 제품

예상되는 다음 시장은 기능성 식품과 단백질이 결합될것입니다.

식품은 계속해서 건강한 제품을 추구하게 되는데 그걸 소비자에서 표시하길 판매자는 원합니다.

그러한 제품은 일반식품 -> 일반식품 기능성표시 제품 -> 건강증진식품 -> 건강기능식품으로 발전해 나가기 때문입니다.

 

 

단백질 시장 - 단백질 시장 규모

단백질 시장 규모

단백질 시장은 초기에는 운동용 헬스용 제품이 우세하게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날이 갈수록 영양보충용이 관심이 증가하면서 영양보충용 단백질의 시대가 오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코로나19로 의견이 나눠집니다.

그러면 코로나 19 없어지만 단백질 시장은 죽을지에 대한 생각을 할수 있는데 단백질 시장은 그대로 유지 될것으로 생각 됩니다.

이미 단백질에 소비자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이고 만능으로 생각 되기 때문입니다.

 

 

 

단백질 시장 - 인기 헬스 제품

단백질 제품 순위

단백질 보충제는 19년도만 해도 제품명이 아닌 단백질 보충제와 같은 원료 위주의 제품을 찾았습니다.

그러다가 20년대 부터는 단백질 보충제에 대한 검색은 그대로 유지를 하면서 제품에 대한 검색량이 증가 됨을 보실수 있습니다.

 

 

 

 

 

 

단백질 시장 - 소비자의 인식

소비자는 비타민에 대한 인식은 여전히 가장 높지만 단백질에 대한 이식이 매우 크게 증가하였다.

또한 단백질 선택함에 있어서 가장 우선시 되는게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가공식품보다는 아직까진 단백질이 많이 보유된 제품에 대하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단백질 제품 인식

 

단백질 시장 - 단백질 제품 기대 효과

단백질 제품을 섭취할때는 연령에 따라 목적의 차이가 보여집니다.

 

단백질 효과 기대

 

단백질 시장 - 단백질 제품 구입시 고려 요인

소비자들은 단백질을 구매할때 어떤 제품을 가장 고려할까요?

가장 중요한건 기능입니다. 그리고 맛은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대부분이 기능이 있고 효과가 있다고 하면 가격이나 맛을 일부 포기를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가지기 위해서는 단백질 함량이 같이 동반됩니다.

즉 기능과 단백질 함량 수준은 같은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면 가장 가장 신경을 안쓰는건 구입 방법입니다.

즉, 구입이 조금 어려워도 기능과 효과만 있다면 어려운 구매라도 소비자는 돈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결과는 결국 해외 직구도 충분이 이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백질 제품 고려 사항

 

 

단백질 제품 선택법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